미국 생활의 길잡이

메뉴 건너뛰기

Com2korea.com

1. 스팸 필터를 활용하라.

네이버, 다음, 구글 등등의 이메일 서비스 사이트들은 각기 스팸 필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 이메일 주소에 스팸 메일이 있다면 그냥 지우지 말고, 이 메일이 스팸이라고 신고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스팸 메일 신고는 내 메일에 발송되는 것을 막아주기도 하며, 신고횟수가 많아질수록 그 계정은 다른 사용자에게도 메일을 발송할 수 없도록 계정 차단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각기 이메일 서비스 클라이언트마다 스팸 필터 적용 방법은 조금씩 다르기에 해당 클라이언트에 맞도록 스팸 필터를 해주어야 합니다. 

스팸 신고도 중요하지만, 간혹 자동으로 스팸 메일을 걸러주는 클라이언트의 경우, 스팸 메일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스팸처리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팸 메일함에서 스팸이 아닌 메일은 스팸 해제를 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2. 스팸 메일은 확인과 답장을 하지 마라.

새로운 메일이 와서 확인하기 전에 스팸임을 감지했다면 혹은 의심이 가능 상황이라면, 확인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스팸 메일을 확인하였을 경우, 그 안에 링크나 버튼이 있다면 절대로 누르면 안 됩니다. 

또한 첨부파일에 포함된 파일이 있다면 다운로드하지도 말아야 합니다.

내 친구나 동료의 메일 주소로 스팸 메일이나 스팸 의심 메일이 발송되었다면, 이메일 외의 다른 수단으로 연락하여 계정 상태를 확인하라고 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이메일 주소 공개를 최소화 하라.

웹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한 경우, 이메일 주소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내 이메일 주소를 아는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더 많은 스팸 메일이 날라올 확률이 높습니다.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닌 이상, 이메일 주소를 웹에 공개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필요한 상황에 따라(업무용, 개인용, 회원가입용 등) 이메일 계정을 생성하여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 이메일 주소를 쓰기 꺼려지는 경우에는 1회용 이메일 주소는 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크롬과 파이어폭스 확장 프로그램인 블러(Blur), 승패 맥스(Spamex), 메일 쉘(Mailshell) 등으로 1회용 메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서드파티 스팸방지 필터 활용

보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사용자의 메일 클라이언트에 맞는 안티 스팸 필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에 포함되어 있거나, 전용 보안 소프트웨어가 있으니, 사용자의 성향에 따라 맞춰 사용하면 됩니다.

5.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라

최후의 수단 중에 하나입니다. 내 이메일 주소가 더 이상 관리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이메일 주소를 변경해 버리는 것입니다. 

물론 이 방법을 사용할 경우, 기존에 내 이메일 주소록에 등록된 사용자들에게 주소변경을 알려야 하고, 주소록도 백업해야 하는 불편함이 생기는 건 필연적일 것입니다. 

하지만 주소변경을 했을 경우에는 확실하게 스팸메일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윗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이용 했습니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toruin84&logNo=220732547703&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m%2F

또는 

http://www.itworld.co.kr/news/99659